대구공기업학원 대구인적성학원 ◈수강생 인터뷰 56탄◈ 한국철도공사 최종합격 축하드립니다! > 수강후기

본문 바로가기
  • 수강후기홈 > 수강후기 > 수강후기
수강후기

NCS 인적성 | 대구공기업학원 대구인적성학원 ◈수강생 인터뷰 56탄◈ 한국철도공사 최종합격 축하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MELPARK 작성일19-04-12 20:12 조회2,332회 댓글0건

본문

 

 


멜팍어학원 취업 합격

 

 

수강생 리얼 인터뷰

 

 

 


 

66790fb3f21e9978e490b3ce8135cea9_1555321 

 

 

 

"축하 드립니다~!"

 

 

 

멜팍어학원은 여러분의 열정을 응원합니다. 

 

 

 

간단하게 본인의 스펙? (학교,전공,자격증 등)

 

금오공대 신소재공학부

 

멜팍 토스 7

 

워드프로세서 1

 

 

 

시험 본 회사는?

 

현대모비스 서류합격 필기합격 - 1차면접 합격 - 2차면접 참여

 

SK하이닉스 서류합격 필기합격 면접 참여

 

LG디스플레이 서류합격 필기합격 면접 참여

 

한국철도공사 서류합격 필기합격 면접 합격 - 최종합격

 

 

 

처음부터 코레일를 목표로 준비하셨나요?

 

처음에는 제가 대기업 준비를 했었는데 계속해서 최종면접에서 떨어졌습니다. 그러면서 제 한계를 느꼈고, 작년 상반기때 코레일 시험을 쳐보니 기준점수보다 약간 못 미치는 점수로 떨어졌습니다. 그래서 조금만 더 하면 필기합격이 가능성이 있다는 생각이 들었고 여자친구와 함께 박윤선생님 수업을 들으러 왔습니다. 그리고 코레일은 블라인드채용이라서, 관심이 있는 철도쪽이라서 지원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제가 스펙이 좋은편이 아니라서 누구에게나 기회를 주는 코레일에 가장 집중해서 준비했습니다.

 

 

 

준비 과정은 어땠나요?

 

수업을 듣고 8월에 코레일 시험을 쳤는데 비슷한 점수로 떨어졌습니다. 서울교통공사 필기도 떨어졌습니다.

 

필기에 떨어진 이유는 제가 그동안 준비했던 유형들과 전혀 다르게 출제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학원에 매일 나와서 문 닫을때까지 매일 공부했습니다. 학원에서 대여해주는 책이있는데 코레일 기출 기반으로 해서 정말 많이 풀어봤습니다. 기본적으로 선생님 자체교재를 20번정도는 풀어본 것 같아요. 페이지에 어떤 내용이 있는지 다 알 정도 였으니까요. 무조건 선생님을 믿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선생님 교재를 자주 봤고, 그렇게 하니 내공이 쌓이는게 몸소 느껴졌습니다. 기본기를 확실히 다질 수 있었습니다. 제가 수리영역이 부족한 편인데 선생님 기출문제를 기반으로 제 자신이 부족 하다는 걸 깨우쳤습니다. 그래서 시중에 있는 모든 수리 문제를 수집하여서 유형별로 정리했습니다. 선생님 책에 정리된 유형을 참고해서 정리하니 정리가 잘 됐습니다. 응용수리, 자료해석으로 크게 나누고, 그 안에서도 세부적으로 유형을 나눠서 제가 부족한 부분이 어떤 부분인지 철저하게 분석해서 가장 취약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준비했습니다. 잘하는 걸 더 잘하려고 하기보다는 안되는 부분에서 점수를 올리려고 했습니다.

 

 

 

NCS어떤책으로 준비하셨나요?

 

선생님책을 기본서로 삼고, 책에서 자주 틀리는 문제들과 비슷한 유형을 시중에 있는 모든 책에서 찾아서 풀어보고 복습했습니다. 선생님께서 주시는 기출문제를 10회씩 풀어보고 그 안에서 제가 부족한 부분을 추려내서 시중에 비슷한 문제를 모두 찾아서 많은 양을 풀었습니다. 추천하고싶은 책보다는 기출을 분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분석할때에는 출제의도와 번호당 정답률을 통계,분석하여 그 자료를 기반으로 실제 시험에서 적용하였습니다.

 

 

 

나만의 효과적인 공부방법이 있다면?

 

ncs특성상 공부량에 비해서 점수가 정말 안 오르는 경향이 있습니다. 본인이 이미 잘하고있는 영역은 최고치를 찍었다고 생각하시고 자신이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수리는 포기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노력하는 만큼 점수가 나오는 유일한 영역인 것 같습니다. 꼭 정복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희가 스터디할 때 했던 지옥훈련이라는 방법을 추천 드립니다. 스터디 조원들의 약점을 하나씩 추려서 돌아가면서 그 부분만 하루종일 푸는겁니다. 그렇게 하면 각자들의 약한 영역들에 대한 실력을 끌어올릴 수 있더라구요.

 

 

 

슬럼프를 이기는 방법

 

쉬는 것입니다. 생각도, 아무것도 하지않고 일주일정도 시간을 잡고 쉬는것입니다. 대신 집에 있으면 안됩니다. 꼭 밖에 나가서 등산을 하든 무언가를 하면서 풀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슬럼프라는게 계속해서 반복된 공부를 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

 

일주일정도 막 놀아버리면 마음이 불안해서 다시 공부하게 되더라구요. 그렇게 쉬면 컨디션 회복도 되구요.

 

 

 

취준을 하시는 분들께 전하고 싶은 메시지는?

 

주변에 보면 먼저 취업해서 가시는분이 많은데 그럴때마다 마음이 싱숭생숭했습니다. 저도 부럽기도하고 많이 마음이 흔들렸습니다. 취준이라는게 한번에 가는게 힘들다고 생각하고 멘탈을 다잡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스터디를 꼭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문제풀이 공유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건 사람과의 교류를 통해 멘탈관리를 하는게 도움이 됩니다. 적어도 한주에 1~2번 정도는 만나는 스터디를 하면 좋겠습니다. 같은 방향을 보는 사람들끼리 만나서 으쌰으쌰 하면 좋은 것 같습니다. 학원 스터디카페에 붙어있는 합격후기를 읽으면서 최종목표로 삼고 준비를 했었는데 이렇게 인터뷰를 하게 되니 감회가 새롭습니다.

 

나도 합격해서 여기 후기써야지!” 하는 마음으로 힘내십시오!

 

 

 

 

 

 

#대구ncs인적성 , #대구ncs , #대구인적성 , #멜팍어학원 , #박윤인적성 ,

#박윤ncs , #대구ncs학원, #대구인적성학원 , #대구ncs인적성학원

 

 

 

회사명 멜팍학원 주소 대구광역시 중구 동성로1길 25, 4층(동성로3가) 사업자 등록번호 782-90-00044 대표 최보영 전화 053-423-1161 팩스 053-431-05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5-대구중구-3989호 Copyright © 2015 멜팍학원.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