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생 인터뷰 202탄◈ 한국철도공사 김0현 수강생 최종합격 > 수강후기

본문 바로가기
  • 수강후기홈 > 수강후기 > 수강후기
수강후기

NCS 인적성 | ◈수강생 인터뷰 202탄◈ 한국철도공사 김0현 수강생 최종합격

페이지 정보

작성자 MELPARK 작성일21-07-22 04:48 조회3,565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a6ce36e323f516bfe5be1692a0e7bc8e_1626896
최종 합격한 회사 / 직무에 대해서 말씀해주세요.

한국철도공사 사무영업 일반

 

간단하게 본인의 스펙을 공유해주세요. (대학 / 전공 / 자격증 / 인턴 및 기타 경험)

대구대학교 / 사회복지학과/ 사회복지사1, 컴활1, 한국사1, 사조사2/ 국민건강보험공단 인턴 5개월   

 

박윤 NCS 인적성 수업을 들으면서 가장 도움을 받으신 부분은 어떤 부분일까요?

수업 중 선생님께서 쉽게 계산하는 방법, 문제 푸는 순서 등 노하우를 알려주시는 부분을 주의 깊게 듣는다면 좀 더 효과적으로 공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멜팍 수강생들이 수업을 처음 접할 때 어떤 부분을 좀더 집중적으로 들으면 좋을까요?

그저 수업 열심히 참여하고, 피곤하지만 복습을 철저히 했으면 좋겠습니다. 어찌됐든 내 걸로 만드는 게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취업을 준비하시면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는 부분을 어떤 부분인가요?

꾸준함이라고 생각합니다. 잘 풀릴 때도 있고, 아닐 때도 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꾸준하게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시 한번 취업 준비를 하시게 된다면 어떻게 계획을 세워서 진행하실까요?

취업에 있어 서류, 필기, 면접이 모두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자격사항을 어느정도 채우고 ncs를 공부하고, 전공을 공부하였습니다. 다시 한번 취업 준비를 한다면 ncs와 전공을 동시에 공부하고 싶습니다.

 

 

취준을 하시면서 슬럼프나 어려움이 있으셨다면 어떻게 극복 하셨나요?

 취업준비를 하면서 저보다 열심히 하고 잘하는 분들을 보면서 불안하고 다른 길을 가야 하는 건가 문득문득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이런 시기에 하루 종일 좋아하는 영화를 보거나 등산을 가는 등 잡생각이 떠오르지 않을 수 있는 일들을 했습니다. 그러다보면 아차!싶어서 다시 시작하자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스터디는 어떻게 진행하셨나요? 2~3회 오전에 모여 하루에 약 2권 문제집 진행하였습니다.

한번에 20~30문제 시간을 정하고 풀기를 2회 반복 오답은 모르는 부분만 서로 이야기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필기시험이 가까워지면 봉투모의고사를 주로 풀고 풀이를 공유하였습니다

 

 

면접 준비 어떻게  하셨나요?

면접은 다대일 면접이고 10분간 진행하였습니다. 면접실 입장 전 시간을 주고 상황면접관련 종이를 받고 생각을 정리합니다. 면접실 입장 후 1분 자기소개, 상황면접 답변과 꼬리질문, 경험질문으로 이어지고 끝납니다. 학원에서 진행하는 면접컨설팅에도 참여하였습니다. 제가 준비해야 하는 예상질문과 만능답변을 준비하는 등 면접 노하우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취준을 하시는 분들께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으신가요?

Love the life you live, Live the life you love. 제가 가장 좋아하는 문구입니다! 취업준비를 하면서 많은 고민을 하였고 그때마다 저를 걱정해주는 분들께 감사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건 스스로를 응원하고 믿어주는 것 같습니다!! 

회사명 멜팍학원 주소 대구광역시 중구 동성로1길 25, 4층(동성로3가) 사업자 등록번호 782-90-00044 대표 최보영 전화 053-423-1161 팩스 053-431-05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5-대구중구-3989호 Copyright © 2015 멜팍학원.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