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NCS학원 대구인적성학원 ◈수강생 인터뷰 165탄◈ 경북대병원 최종합격 축하드립니다! > 수강후기

본문 바로가기
  • 수강후기홈 > 수강후기 > 수강후기
수강후기

NCS 인적성 | 대구NCS학원 대구인적성학원 ◈수강생 인터뷰 165탄◈ 경북대병원 최종합격 축하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MELPARK 작성일20-11-06 04:45 조회5,662회 댓글0건

본문

  


멜팍어학원 박윤NCS·인적성 최종합격

 

수강생 리얼 인터뷰

 

 

3745a7d6340e1f5b9af0ce6ced66e1e0_1607046

경북대병원 최종합격을 축하드립니다.    

     1.     수강년월

2020. 09.

2.     간단하게 본인의 스펙? (대학교 전공, 취득한 자격증, 경험 등)

금오공과대학교 전자공학부 / 전기기사, 전기공사기사, 토익스피킹 Lv. 6(130) / 자동제어 설비개선 인턴 6개월 근무, 전기설비 내선공사 직무교육 5개월 수료, H 건설회사 사우디아라비아 송전선로공사 현장 공사 및 공무 1 7개월 근무

3.     필기 합격한 회사는?

경북대학교병원, 이외 사기업 현대자동차 (1차 면접 결과 대기)

* 1명 모집, 면접 10배수, 최종합격

4.     공부 방법을 공유해주신다면? (공부법, 나만의 루틴, 영역별 팁 등)

NCS 수업 시간에 배운 내용을 매일 노트에 정리하고 복습하기. 특히, 논리 게임을 예로 들면 선생님이 알려주신 논리 명제 기호화 방법, 이외 규칙 등을 충분히 숙지하고 실전 문제에서 연습해보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스터디 시간에 다른 조원에게서 문제 풀이 팁을 배우면 따로 정리하고 유사한 문제가 나왔을 때 이를 활용해보면 문제 푸는 실력을 더 높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경북대학교병원 NCS는 모듈형 문제로 출제가 되므로, ooo 문제집을 스터디에서 함께 풀면서 영역별(의사소통, 문제해결, 대인관계, 조직이해, 직업윤리 등)로 개념과 암기 방법 등을 정리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5.     본인에게 가장 취약한 영역은 어떤 영역이었으며, 어떻게 극복하셨나요?

의사소통, 문제해결 및 자원관리 / 언어는 문제를 처음에 풀고 채점한 후, 다시 풀어보면서 정답의 근거를 스스로 찾아보려고 노력했습니다. 문제해결 및 자원관리영역은 모두가 힘들어하는 영역이라 생각하기 때문에 최대한 여러 종류의 문제를 풀어보고 각 문제 유형에 익숙해지려고 노력했습니다.

6.     취업과정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선생님께서도 항상 강조하시는 부분인데, 지원할 수 있는 모든 기업에 모두 입사 지원하고, 시험을 계속 쳐보면서 실전 감각도 익히고 면접도 여러 곳에 참여해보면서 외워서 답변하는 것이 아니라 나의 이야기와 생각을 차분하게 전달하는 방법에 대해서 터득해나가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또한, 무엇보다도 입사 지원을 하려면 자기소개서에 적을 만한 자기만의 경험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므로, 직무 관련 경험을 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전기 전공이라면 전기 설비 관련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국비 교육을 신청해본다거나, 대학교 취업정보센터 등을 통해 인턴 경험을 쌓아보는 등 다양한 경험을 쌓는 것이 경쟁력 강화에 도움 될 것 같습니다.

7.     면접 준비는 어떻게 하셨나요?

박윤 선생님 면접 컨설팅을 통해 기본 인성 질문 (자기소개, 지원동기 등)에서부터 이외 예상 질문에 대해 답변 만드는 팁을 받아서 답변을 구성해보고 실제로 말해보는 연습을 했습니다. 또한 전기 전공은 전기 직으로서 반드시 알아야 할 수〮변전설비와 수〮변전설비 내 비상 발전기 동작 시퀀스 등을 공부했습니다

8.     취준을 하시는 분들께 전하고 싶은 메시지는?

    저도 다니던 회사를 퇴사하고 새롭게 도전하기가 쉽지 않았고, 퇴사 후 지원했던 기업들에서 서류에서부터 탈락도 많이 받아보면서 절망을 많이 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어느 기업에서 합격하고 탈락할 때 일희일비하지 않고 취업의 과정이 장거리 마라톤이라는 생각으로 꾸준히 부족한 부분을 채워나가다 보면 목표를 이루실 수 있을 거로 생각합니다.

  

회사명 멜팍학원 주소 대구광역시 중구 동성로1길 25, 4층(동성로3가) 사업자 등록번호 782-90-00044 대표 최보영 전화 053-423-1161 팩스 053-431-05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5-대구중구-3989호 Copyright © 2015 멜팍학원. All Rights Reserved.